본문 바로가기

말씀

서로 사랑하기를 계속하십시오 (히브리서 13장)



서로 사랑하기를 계속하십시오. (1) 나그네를 대접하기를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어떤 이들은 나그네를 대접하다가, 자기들도 모르는 사이에 천사들을 대접하였습니다. (2) 돈을 사랑함이 없이 살아야 하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겠다” 하셨습니다. (5) 그래서 우리는 담대하게 이렇게 말합니다. “주님께서는 나를 도우시는 분이시니, 내게는 두려움이 없다. 누가 감히 내게 손댈 수 있으랴?” (6)

히브리서 13장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서로 사랑하라. 나그네를 대접하라. 돈을 사랑하지 말고 지금 가진 것에 만족하라. 내가 지금 것에 만족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다음과 같은 말씀 때문입니다.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겠다.” 그래서 저는 담대하게 다음과 같이 화답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나를 도우시는 분입니다. 내게는 더이상 두려움은 없습니다. 어느 누구도 내게 손을 댈 수가 없습니다.”

자녀를 갖게 되면서 성경의 말씀이 다시 새겨집니다. 하나님의 나에 대한 사랑을 책으로만 알았는데, 이제 가슴으로 알게됩니다. 아직도 멀었지만, 자녀를 낳고 사랑하면서 하나님의 나에 대한 사랑을 다시 새깁니다. 하나님 말씀은 진심이었구나.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