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 (매일성경QT, 창세기1:1-13)

 

1 태초 하나님 천지 창조하셨다.

2 혼돈하고 공허하며, 어둠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 위에 움직이고 계셨다.

3 하나님 말씀하시기를 " 생겨라" 하시니, 생겼다.

4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다. 하나님 어둠을 나누셔서,

5 이라고 하시고, 어둠을 밤이라고 하셨다. 저녁 되고 아침이 되니, 하루가 지났다.

6 하나님 말씀하시기를 " 한가운데 창공이 생겨, 사이가 갈라져라" 하셨다.

7 하나님 이처럼 창공을 만드시고, 창공 아래에 있는 창공 위에 있는 나누시니, 그대로 되었다.

8 하나님 창공을 하늘이라고 하셨다. 저녁 되고 아침이 되니, 이튿날이 지났다.

9 하나님 말씀하시기를 "하늘 아래에 있는 곳으로 모이고, 드러나거라" 하시니, 그대로 되었다.

10 하나님 이라고 하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고 하셨다.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다.

11 하나님 말씀하시기를 " 푸른 움을 돋아나게 하여라. 맺는 식물과 있는 열매 맺는 나무가 종류대로 위에서 돋아나게 하여라" 하시니, 그대로 되었다.

12 푸른 움을 돋아나게 하고, 맺는 식물을 종류대로 나게 하고, 있는 열매 맺는 나무를 종류대로 돋아나게 하였다.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다.

13 저녁 되고 아침이 되니, 사흗날이 지났다.

 

창세기 1장 1-13

하나님은 첫날, 둘째날, 세째 날에 각각 , , 그리고 식물을 만드시고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다 하십니다. 이는 도자기를 만드는 장인 자신의 작품을 보고 스스로 감탄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하나님은 아마도 인간의 삶에 꼭 필요한 빛, 물, 그리고 식물을 만드시고, 이를 즐기는 아들 딸들의 모습을 그리셨을 것 같습니다. 자녀를 갖고 보니, 하나님의 마음이 조금은 이해가 가기 시작합니다. 자식에게 가장 좋은 것을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 바로 우리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시면서 품은 우리 인간에 대한 사랑이셨을 것 같습니다. 이 사랑의 끝에는 독생자를 십자가에 내준 사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2020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주님 말씀으로 영적 무장을 하게 하셔서 다가올 “광야의 삶”에서 잘 버텨낼 수 있도록 인도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