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에도 도움이되는) 말씀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인적으로 매일 사용하는 말씀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몇가지는 영어 공부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한 번 사용해보세요.

1. 라크마365 (무료): 하루 한 구절씩 성경말씀 암송을 도와줍니다. 영어와 한글로 되어 있어서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한 구절씩 외우면 일년이면 365구절입니다. 말씀을 외울 때는 잘 모르지만, 힘든 일이 생기면 말씀이 떠올라서 어려움을 이겨내게 해줍니다. 말씀이 하나님이고, 곧 “힘”입니다.




2. 오늘의 양식 (무료): Our Daily Bread입니다. 하루를 살아갈 때 도전이 되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듣고 보고 다시 들어보고 따라하면서 영어 공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글과 영어로 같이 씌여있는 종이책으로 (대부분 무료, 벧엘출판사) 공부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한글을 보면서 영작 훈련을 하면 말하기와 듣기는 물론 영어 쓰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일년 동안 꾸준히 하면 365개의 영어 표현(글)들을 익히기 됩니다. 낙숫물이 바위를 뚫습니다.



3. 드라마바이블 (무료): 영어에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영성에는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저는 요즘 분당우리교회(이찬수 목사님)의 200일 성경읽기 스케쥴에 따라 (많이 밀려 있습니다만...) 성경 말씀을 듣습니다. 200일 동안 구약 한 번 신약을 두번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정말 소중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배우 차인표씨가 예수님의 목소리로 출연합니다.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