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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병원이 환자 no-show에 대처하는 법...

질문자는 종합병원에서 외래진료부를 운영하는 분인데 예약한 환자 절반이 나타나지 않아 (no-show) 병원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고민을 합니다.



세가지 정도의 방안이 나왔는데요.
1) 환자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바꾸어야 한다고 합니다. 진료 약속을 지키는 게 좋다며 사회 통념을 accepted norm 강조하는 대신 개인의 책임을 norm of personal responsibility 강조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전화 자동 응답 메시지를 한 부서에서 전담하는 것이 아니라 담당 주치의나 해당 간호사의 메시지가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약속을 지키지 못할 때 뿐만아니라 약속을 지킬 수 있을 때도 연락을 달라고 요청을 하면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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